첫째, 운동부족에 의한 성인병의 예방과 치료
둘째, 체력의 향상
셋째, 건강증진





1. 체 성 분 - 인 바디, 루킨 바디
2. 기초체력검사 - 심폐지구력, 배근력, 악력, 유연성

 



처방내용

요소 관련사항
운동형태 근력향상, 심폐지구력 향상, 유연성 증진등 운동처방의 목적에 따라서 운동의 형태는 선별되어져야 한다.
운동강도 알정시간내에 수행된 운동량을 의미하며 운동의 형태, 목적, 편리성에 따라 다르게 표시된다.
%VO2 max, %HR max, METs, PRE 등.
운동시간 정해진 운동강도로 얼마나 오래 지속할 것인가의 양적조건을 의미한다. 운동시간은 운동강도와 관련되어 결정되는데, 통상 이들의 관계는 반비례이다.
운동빈도 일반적인 주당운동회수로 나타내며, 적정한 운동빈도는 운도처방의 목적과 개인의 수준에 따라 결정되어야 한다.
운동기간 계획된 운동프로그램을 수행하여 운동으 효과가 나타날 수 있는 기간을 말한다. 통상 근기능 강화는 10~12주, 심폐기능향상은 12~14주, 유연성향상은 8~10주 정도면 나타나는 것으로 보고 되고 있다.

운동처방의 필요성

운동과 의학의 결합으로 운동처방이 탄생되었고 운동부족에 의한 성인병의 예방과 건강 및 체력 향상과 나아가 완전한 건강을 찾아주는 Total Care의 수단으로써 운동처방의 필요성이 대두되게 되었습니다. 저희 르네상스 휘트니스 클럽에서는 평생건강책임 시스템으로 여러분의 삶의 질을 높여 드립니다.